티스토리 뷰

 

 

지금까지 두 편의 공무직 글을 썼습니다.

시설관리공단 공무직? 시청 공무직? 채용정보 여기서 보세요. :: camel pig (tistory.com)

 

시설관리공단 공무직? 시청 공무직? 채용정보 여기서 보세요.

스무 살, 성인되서 군대 다녀오고, 알바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언제까지나 아무거나 할 수 없잖아요. 이 직장도 다녀보고 저 직장도 다녀보고. 현장일도 해보고 사무일도 해보고, 뭔가 회

camelpig.tistory.com

종합적으로 공무직 공고를 볼수있는 글과

 

도청 시청 구청 시설관리공단 교육청 공무직 채용공고 :: camel pig (tistory.com)

 

도청 시청 구청 시설관리공단 교육청 공무직 채용공고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시설관리공단이나 시청같은 곳의 공무직 채용사이트에 관해서 글을 썼었습니다. 그런데 지난번 글들이 그동안 작성한 글보다 반응이 좋아서 이번엔 지난번 공무직 글에

camelpig.tistory.com

처음 글에서 빠진 도청과 클린아이를 추가했었죠.

 

이 수 많은 공무직중에

교육공무직이라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교육부, 교육청, 각급학교에서 교사와 공무원이 아닌 직원은 모두 교육공무직이라 할 수 있죠.

위의 해당 기관에서 공무원의 업무를 줄이거나 또는 나눠받거나 보조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말보단 표가 낫죠?

 

 

저도 이렇게 표로 보니까 참 많네요.

여러분은 교육공무직중에 생각하시는게 있으시다면 어떤 자리를 생각하시나요?

전 교육공무직은 아니지만 위에서 찾는다면 행정지원쪽에 있습니다.

자리도 자주 뽑고, 그만큼 경쟁도 있지만 공고가 자주 나와서 좋더라구요.

위에서 보니 교무지원과 복지지원쪽은

그 자리에 맞는 해당 자격증이 필요해 보입니다.

 

 

자 이렇게 여러 자리가 있는데

우리가 궁금한건 이것보단 월급이죠?

ㅎㅎ

공무직은,, 돈이 짜다는 말이 있는데

저도 이 표를 보고 좀 놀랐네요.

같이 보실까요?

 

 

 

2020년 기준으로 영양사, 사서, 전일제 돌봄전담사를 제외한

일반 교육공무직의 경우 기본금은 1년 미만이나 20년 이상이나 같지만

와,, 근속을 붙이니 나쁘지 않네요,

뭐 일반 회사에 비교할 순 없지만 이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제가 있는 공무직과 비교해보면,, 여기가 더 낫네요 ㅋㅋ

그리고 표 밑에 보시면 명절휴가비, 정기상여금, 가족수당, 자녀학비보조수당 등,,,

다 별도!!!!!!

이게 좋은 듯 합니다. 

그리고 영양사와 사서, 전일제 돌봄전담사 분들은 조금 더 되네요.

아! 그리고 잘 생각해 보실게

이 자리들은 주 40시간 근무하시는 분들 표일듯 합니다.

조금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볼까요? (아래 설명은 다 2021년 기준입니다.)

 

 

 

 

면허가산수당: 주로 교사 유사직종(영양사, 사서 등)에 해당하며 5만원 내외로 지급이 됩니다.

위험근무수당: 주로 조리(실무)사에 해당되며 5만원 내외로 지급!

급식비: 관할 교육청 별로 다를 수 있다네요. 예를 들어 대구교육청의 경우 대부분 13만원을 지급한다 합니다.

명절휴가비: 공무원이 원래의 기본급의 60%씩 설, 추석마다 받는 것처럼, 교육공무직도 같습니다. 설과 추석 인접한 시점에 60만원, 총 연 120만원을 받는다. 

복지포인트: 국가직과 지방직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 들어가서 국가직 사이에서도 기관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공무직 전체는 아니었지만

교육공무직의 월급여와 세부 분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세부로 나누니 저렇게 여러 분야가 있는지

월급여는 저렇게 되는지 저도 알아보면서 알게됐네요.

 

요즘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아직 현장에서는 공무직에 대한 공무원분들이나 다른 분들이

무시를 한다거나 또는 차별같은게 바뀌고는 있다고 하나 아직 있는듯 합니다.

이러한 환경도 어서 바뀌고 인정받고 당당한 공무직이 일하는 세상이 왔으면 하네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