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에 내가 알고 있는 공무직 관련 글을 정리하면서

그 동안 내가 아는 공무직에 대한 정보를 다시 한번 정리하고,

그리고 정리할 글 찾아보면서 새로 알게된 공무직 정보도 많습니다.

 

지금껏 정리한 글을 안보셨다면 아래 글을 클릭~

 

'공무직 정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camel pig (tistory.com)

 

'공무직 정보' 카테고리의 글 목록

쓰고싶은 글, 다르고 싶은 글, 나중에 언제나 보고싶을 때 볼 수 있는 글.

camelpig.tistory.com

 

 

 

 

 

이번엔 저도 이제서야 알게된 군 공무직 내용이에요.

국방부, 합동참모본부, 해병대사령부, 육군, 공군, 해군 공무직 채용정보가

다 이곳 한 사이트에 다 있습니다.

 

바로 '국군복지포털'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알아볼까요?

 

 

 

 

 

 

 

 

국군복지포털 (welfare.mil.kr)

 

국군복지포털

 

www.welfare.mil.kr

바로 이곳입니다.

들어갑니다.

 

 

 

 

 

사이트 메인입니다.

위 빨간색 원 안에 이런 저런 정보가 있죠.

공지사항 / 채용정보 / 입창정보 / 군인주택특별공급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희는 당연히 채용정보겠죠?

 

왼쪽 검은 원 채용정보를 누른 후, 오른쪽 원 안에 있는 +를 눌러줍니다.

 

 

 

 

 

보이시나요?

무수히 많은 채용 공고가 있습니다.

그것도 당연히 우리가 찾고 있는 공무직 관련 채용공고가 주 입니다.

 

군대 채용정보라느니 군대 공무직이라느 해서 여러 검색어를 넣어서 찾아도 안나오다가

오늘 운좋게 군 관련 공무직 채용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서 너무 좋습니다.

 

게시판을 보시면 채용 공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면접일자 공지!

최종합격자 발표! 등 채용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근데 잘 보시면,, 유심히 봐야하는데 이유가 공고 맨 처음엔

숫자로 21-3차니 21-4차니 해서 어느 지역의 무슨 공고가 아니라

저렇게 찻수로 확인해야 하는 거네요. 좀 불편해 보입니다.

 

한번 들어가서 훑어볼까요?

41번에 있는 '215(21. 4) 공무직 신규 채용 공고'를 보겠습니다.

 

 

 

 

 

 

들어와보니 이 안에 어떤 일을 하는 자리를 뽑는지가 나와있네요.

시설관리원, 카트담당, 조리원, 행정/상담실장, 전산담당, 판매원 등이 있습니다.

기긴이 나와있고, 국군복지포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라는 방법 설명도 있구요.

 

첨부파일 안으로 들어가보죠.

 

 

 

 

 

 

보이시나요?

공무직 채용공고를 많이 봤지만 이런 공고는 처음입니다.

군 관련 채용공고는 이렇게 나는건가요?

무려 모집하는 직군만 21종류 입니다.

당연히 한 지역의 채용공고가 아니라 전부 다릅니다.

 

포천, 춘천, 인제, 양주, 서울, 대전, 대구, 등등

무수히 많네요.

그리고 시설공사와 행정 경험이 필요한 시실관리부터

영업 판매 및 유경험가 우대조건인 판매자 직군도 있습니다.

 

다양하네요.

 

 

 

전 몰랐습니다. 이런 군 공무직 채용이 정리된 사이트가 있는줄,,

줄곧 매번 시청 구청 도청 도교육청 나라일터 잡알리오 같은

우리 곁에 있는 공공기관과 공기업만 봤는데 제가 놓쳤었네요..

좀 아쉽습니다.

 

군대 답게 군 관련 분들을 우대를 많이 해주는것 같아요.

군 경력 증명서라던지, 전역 예정 증명서같은 증명 서류가 필요한 직군도 있습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면 해당 직군의 직위별 담당업무라고 해서

채용이 되면 구체적으로 하는 일들이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전 카트담당이 무슨 일인가 해서 봤더니

골프장 골프카트 였네요.... ㅎㅎ

이번 채용에 나오는 모든 직군의 담당업무 설명은 아니고.

일부만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로 응시원서 작성 요령이 있습니다.

 

참고해서 작성해야 겠습니다.

 

 

 

 

 


 

 

 

 

이번엔 저도 처음으로 알게된 군 공무직 채용에 관해서 정리했습니다.

 

처음엔 육군, 공군, 해군 일일이 개별의 사이트를 알아봐야하나 했는데

이렇게 한곳에 깔끔히 정리된 사이트가 있었네요.

진작에 알았으면 이곳도 같이 알아볼걸 그랬네요.

그리고 저렇게 하나의 채용공고의 여러개의 직군이 개별적으로 뽑는것도 신기했구요.

 

이번 글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군 관련 공무직이니 군무원에 대한 공고는 다른 일반 공고보다는 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정리하겠습니다.

 

안녕~

댓글